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보스 무릉컷 1분 알아보기

by 라이프서치 2022. 4. 13.
반응형

목차

메이플 보스 무릉컷이란?

업데이트는 어디까지 됐나요?

무자본은 어디까지?

보스 메타 변화

메이플 무릉 도장

 

메이플 보스 무릉컷이란?

메이플 보스 무릉컷은 무릉 및 보스에 도전하시는 용사님들을 위한 길잡이입니다. 메이플을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셨다면 뭘 잡아야 할지 모르실거에요. 또, 내가 원하는 보스를 잡기 위해서 얼마나 강해져야 하는지도 모르죠.

 

메이플 보스 무릉컷 이미지는 나의 스펙, 레벨에 따라 어떤 보스까지 잡을 수 있는지. 또, 무릉 몇 단계까지 갈 수 있는지 알려주는 도표입니다.

 

메이플스토리도 점점 컨트롤의 중요성이 나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도표는 참고만 하시고 '무조건'은 없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업데이트는 어디까지 됐나요.

현재 보스는 칼로스까지 출시됐는데요. 사실 상 격파한 파티가 없기 때문에 이번 도표에서는 제외를 했습니다. 너무 강력한 보스이기 때문에 도표 자체가 무의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2페이즈까지만 깬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 캐릭터에만 수억원을 투자한 분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아직 클리어가 안됐다는 것은 체력은 물론 난이도도 상상 이상일 것입니다.

 

아래 보이는 도표는 최신 보스인 세렌까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폰으로 보시는 분들도 많아서 최대한 크게 올려두었습니다. 컴퓨터로 보시는 분들은 너무 커서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 스크롤을 통해 화면 크기를 조절해서 봐주세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저는 노말 스우까지만 잡아보았네요. 본캐가 데벤져인데 이번에 떡상을 하게 돼서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무릉은 잘 안 해서 몇 층까지 간지 확인은 안 해보았습니다.

 

무자본은 어디까지?

사실 목차가 조금 웃깁니다. 자신의 노력의 성과에 비해 결과는 천차만별일 테니까요. 극한의 노가다를 사용하지 않는 라이트 유저라면 하드 매그너스까지 노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도 큰 재미를 느끼신다면, 유자본 혹은 더 잦은 노동을 통해 성장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노말 스우를 잡은 저도 무과금 라이트 유저입니다. 제가 했다면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달성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무자본 분들을 위한 무릉 팁을 드리겠습니다. 무릉 도장에는 '무공이 보증한 명예의 훈장'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내 명성치를 아이템으로 바꿔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는데요. 아마 두루마리같은 물건을 판매할거에요. 명성치를 아이템으로 바꾼 두루마리는 시세가 최고점을 찍었을 때 개당 3천500만 메소를 넘었습니다. 현재는 많이 감가 되었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에 팔 수 있습니다.

 

무자본 분들에게는 엄청난 팁이 될 수 있으니 다른 건 몰라도 이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옵션 어빌리티를 바라지 않는 이상 무자본 유저들은 많은 명성치가 남습니다. 때문에 좋은 돈벌이가 될 수 있습니다.

보스 메타 변화

게임이 출시된 지 얼마 안 됐던 초반에는 '자쿰'이라는 보스가 최고였습니다. 솔격은 물론이고, 6인이 함께 파티를 맺어 꾸역꾸역 물약을 먹어가며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맥뎀도 999,999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더 극상이었습니다. 물론 그 대미지가 나오는 사람들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도 '빅뱅'패치 이후에 많이 달라졌습니다.

 

용사님들의 대미지는 물론 스펙까지 빠른 속도로 상승하면서 기존에 출시되었던 보스들이 하나하나 쉽게 잡히기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목숨 카운트와 같이 복잡한 요소가 생기면서 보스 난이도가 상승했습니다. 제자리에서 스킬만 난사했던 과거와는 달리, 바쁜 손가락 컨트롤도 필수요소가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노말 스우까지밖에 못깨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비록 복잡한 패턴들이 등장해서 어렵지만 그만큼 재미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당시에 큰 충격을 주었던 맵 전체 즉사기, 딜을 욱여넣어야 하는 고난도 패턴, 다양한 페이즈 등이 있습니다. 저도 경험해보지는 못한 패턴들이 너무 많습니다. 메이플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아무튼 최신에는 고성능 아이템, 컨트롤, 보스 메타 분석 등 클리어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생겼습니다. 때문에 더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 사냥이 메이플스토리의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무릉 도장

오늘 글의 주제인 메이플 보스 무릉컷의 부가적인 설명을 더 해보겠습니다. 역사부터 꿀팁까지 나열해보았습니다. feat 짧게나마 읽어보시고 친구들한테 자랑해보세요.

 

무릉은 2008년 가을에 출시된 보스 러시 콘텐츠입니다. 과거의 무릉이라고 하면 무릉도원을 일컬었습니다. 옛날에는 아주 좋은 사냥터였거든요. 하지만, 요즘은 무릉도원이라는 맵이 있는지도 모르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냥터도 비주류가 되었고 무릉도장이 생기면서 서서히 묻히게 되었어요.

무릉 도장의 기본 콘셉트는 보스 러시이며, 플레이 중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어 체력 및 마나 관리를 완벽하게 해야 합니다. 물론, 일부 층에서는 소비 아이템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더라도 15초라는 쿨타임이 존재해 언제 죽을지 모르는 위기에 빠져버립니다.

 

무릉 도장을 높은 랭킹으로 격파하면 칭호 및 고성능 장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랭커를 달성하기 매우 어려우므로 대체로 고자본 유저들이 랭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모순은 고자본 유저들은 장갑을 줘도 끼지도 않는 거죠. 이럴꺼면 절대평가로 장갑을 지급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사용되지 않을 장갑이라면 말이에요.

현재 무릉 도장은 80층까지 출시되어 있습니다만, 이미 클리어하신 분들이 꽤나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종 보스인 무공의 레벨은 260 체력은 5조 2천억으로 뎀감이 적용되는 무릉에서 80층을 클리어했다는 건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자본이라면 평생을해도 못할 것 같아요.

 

무릉 도장을 많이 클리어 하고 싶으시다면 직업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히어로, 아크메이지(불,독), 섀도어, 데몬어벤져로 들 수 있습니다. 모두 깡딜이 강력한 직업입니다. 데벤져는 이번 패치로 높은 깡딜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긴 시간의 무적기 또, 체력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 직업이라고 칭찬하는 거 아닙니다. ㅎㅎ

 

최근 1.2.356 패치로 옵션을 바꿔 클리어할 수 있는 전투력 측정장이 생겼습니다. 이름하여 '안개 숲 수련장'입니다. 메이플 보스 무릉컷 도표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좋은 곳인데요. 옛날 메이플 냄새도 나고, 잔잔한 배경이 정말 수련장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200 레벨 이상, 무릉 도장 30층 이상의 성적을 가지고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자본에게는 조금 높은 장벽일 수는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좋은 패치인 것 같습니다. 어렵다고는 말했지만 절대 불가능한 난이도는 아닙니다.

지금까지 메이플 보스 무릉컷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아래에 소통해주세요. 언제나 빠른 답변으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