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청약철회 3분 받기

by 라이프서치 2022. 4. 30.
반응형

목차

1. 롤 청약철회

2. 롤 청약철회받는 방법

3. 롤 청약철회 특수기능

4. 문의하기

5.

 

롤 청약철회

롤에는 게임 플레이 이외에도 다양한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롤토체스, 꼬마 전설이, 스킨, 프레지스티 스킨 등 내가 원하는 캐릭터나 챔피언을 꾸밀 수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고 자주 하는 챔피언이라면 분명히 스킨 하나쯤은 가지고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원하는 스킨을 구매하고 난 후, 다시 보니 예쁘지 않아서 다시 반품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때 사용하실 수 있는 시스템을 청약철회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롤에는 청약철회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구매한 챔피언 및 스킨 등을 다시 환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실수로 원하지 않는 스킨을 샀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은 롤 청약철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청약철회 받는 방법

이 글을 보셨다면 여러분들도 원하지 않는 스킨을 구매하셨거나 다시 되팔고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롤 청약철회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킵니다.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골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3. 다음으로 사람과 톱니가 겹쳐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4. 그렇게 되면 좌측에 구매내역이 뜨는데요.

5. 내가 롤 청약철회를 원하는 스킨 및 챔피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청약철회 가능 기준은 이렇습니다.

1. 구매 후 7일 이내 사용하지 않은 챔피언/스킨/와드/감정표현입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더라도 원하지 않는 제품을 롤 청약철회하고 싶으신 분들이 분명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롤에서는 특이한 제도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바로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90일 이내 사용한 상품일 경우라도 청약철회가 가능한 예외적 청약철회 잔여 횟수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저도 3회 적용되어 있는데요. 사실 저는 원래 2회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끔 기념으로 청약철회 토큰을 준다고 하네요. 기준은 1년에 최대 3개라고 하는데 한도가 3개입니다. 잘 고려해서 사용하는 게 중요해 보이네요.

다음은 청약철회 가능한 상품과 불가능한 상품을 나누어 정리한 표입니다. 계정 이전이나 소환사 이름 변경권 바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대체로 안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 바꾸면서 누렸던 혜택들을 원상태로 복귀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청약철회 불가능한 상품에 대해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개인적으로 욕심이라고 느껴집니다. 우리 독자님들도 그럴 거라고 생각해요.

리그오브레전드 공식홈페이지 참조

 

 

롤 청약철회 특수기능

만약 실수로 원치 않는 상품을 구매했는데 강제로 청약철회 토큰을 써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직 이용하지 않는 상품이라면 토큰을 소모하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배려가 느껴지네요. 롤 청약철회는 다른 게임과도 질이 다릅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에서 청약철회가 되지 않는 콘텐츠는 문의하기를 통하면 청약철회를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아직 못 받으신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라요.

구매한 상품이 청약철회 시스템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청약철회 불가 상품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불가능합니다. 또, 스킨을 보유한 상태에서 챔피언만 청약철회를 원하는 경우에도 청약철회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습니다.

 

문의하기

앞서 설명드렸던 내용처럼 청약철회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는 문의하기를 통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토큰이 사용됐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다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로 토큰도 없고 청약철회도 안 되는 상태에서 문의했을 때 너그럽기로 소문난 롤 청약철회에서는 과연 들어주었을까요. 팩트로 말하자면 절대 안 들어줍니다. 모두 공평하게 지급하는 토큰이며, 1회성도 아니고 1년에 총 3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롤 청약철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롤은 경쟁 게임 이상으로 멋진 스킨을 장착하는 맛도 있는데요. 내가 원하지 않는 스킨을 구매했을 때 그 좌절감은 느껴보신 분 만 알 거예요. 또, 막상 써봤는데 별로였다면 누구나 롤 청약철회받고 싶을 겁니다. 오늘 제가 작성한 글을 보시고 당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